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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L 109일 -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공부/개발 전체적인 2022. 4. 17. 18:24
인터페이스
두 사물이 마주치는 경계 지점에서 서로 상호작용할 수 있게 이어주는 방법이나 장치
객체지향적인 사고 방식
좀 더 추상적인 인터페이스
최소 인터페이스
인터페이스와 구현 간에 차이가 있다는 점을 인식
기능을 수집하고 표현하기 위한 기법: 유즈케이스 모델링
구조를 수집하고 표현하기 위한 기법: 도메인 모델링
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대상 분야: 도메인이라고 함
훌륭한 기능적 요구사항을 얻기 위해서는 목표를 가진 사용자와 사용자의 목표를 만족시키기 위해 일련의 절차를 수행하는 시스템 간의 상호작용 관점에서 시스템을 바라봐야 한다.
일차액터: 시스템의 서비스 중 하나를 요청하는 이해 관계자,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유즈케이스를 시작하는 액터
유즈케이스는 사용자에게 제공할 기능을 시스템의 책음으로 보게 함으로써 객체 간의 안정적인 구조에 책임을 분배할 수 있는 출발점을 제공한다.
책임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가진 객체에게 그 책임을 할당하는 것이기 때문이다.
도메인 모델을 기반으로 객체 구조를 설계하는 이유는 도메인 모델이 안정적이기 때문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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